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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onicwall 라이선스관리자 - TLS 중단


보안에 대한 지속적인 노력의 일환으로 라이선스 관리자에서 TLS 1.0 및 TLS 1.1 암호화 프로토콜에 대한 지원을 중단합니다.

이로 인해 이전 펌웨어를 실행하는 GEN 5 및 GEN 6 방화벽이

라이선스 관리자와 통신하지 못해 라이선스 문제가 발생합니다.

방화벽이 라이센스를 검증할 수 없거나 필요한 업데이트를 얻을 수 없어 라이센스 오류가 발생합니다.

방화벽은 제한된 기능으로 작동하거나 정기적인 라이센스 확인

또는 업데이트가 필요한 특정 고급 기능을 비활성화합니다.

더 이상 제대로 작동하지 않는 서비스의 예는 다음과 같습니다.

  • 지능형 위협 보호 캡처

  • 게이트웨이 안티 멀웨어

  • 침입방지

  • 애플리케이션 제어

이러한 라이선스 기능은 더 이상 예상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중요한 보안 업데이트, 위협 인텔리전스

업데이트 또는 기타 중요한 업데이트가 적용되지 않아 잠재적으로 네트워크가 새로운 위협에 취약해질 수 있습니다.

TLS 1.0 및 TLS 1.1의 중단은 업계 모범 사례에 따른 것이며 귀하의 시스템과 당사 서버 간의 데이터 전송 보안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중단 없는 서비스와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려면 TLS 1.2 이상을

사용하도록 방화벽을 업그레이드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제품 영향 : TLS 1.0 및 TLS 1.1 암호화 프로토콜에 대한 지원이 비활성화되면 이전 펌웨어를

실행하는 모든 GEN 5 및 GEN 6 기기가 영향을 받습니다.


교정 : SonicWall은 라이선스 관리자와의 보안 연결을 유지하기 위해 방화벽 펌웨어를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할 것을 적극 권장합니다. 최신 펌웨어는 TLS 1.2 이상의 암호화 프로토콜을 지원하기 때문입니다.

*권장 펌웨어

- 5세대 : SonicOS 5.9.2.13

- 6세대 : SonicOS 6.5.4.12-101n


타임라인 :

  • TLS 1.0 및 TLS 1.1에 대한 지원은 2023년 10월 31일에 비활성화됩니다. 이 날짜 이후에는 라이선스 관리자가 이러한 프로토콜을 사용하는 연결을 거부합니다.

  • 서비스 중단을 방지하려면 언급된 날짜 이전에 시스템이 업그레이드되어 TLS 1.2 이상을 사용할 준비가 되었는지 확인하세요.

[참고] How can I upgrade SonicOS Firmwar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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